정구리의 우주정복

열 세 번째 책,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본문

DAILY/BOOK

열 세 번째 책,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Jungry_ 2023. 2. 16. 11:05
반응형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 신정철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저자 : 신정철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 2019.03.15


읽는 순간 사라지고, 써먹지도 못하는 독서는 그만 !


후기

 

올해 책을 많이 읽는것을 계획하고 있다 ! 책을 어떻게 읽는지도 중요한 거같아 이 책을 읽게되었다 !

이 책은 독서노트 제작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이다 (사실 내가 원하는 방향이랑 조금 다른 책이였음 ,,) 

다양한 방법이 있었지만 내가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몇가지를 적어보려 한당

 

책에 밑줄을 긋고 , 빈칸에 질문이나 생각을 메모하기

- 책의 내용을 정리할 생각은 해봤지만 질문이나 생각을 적어볼 생각은 해보지 못했다 

만약 도서관이나 빌린 책이라면 포스트잇에 메모를 하고 이후 독서노트에 정리해보도록 하자 

 

독서노트에 들어가면 좋은 내용들

  • 읽은 날짜, 제목 , 저자
  • 필사 (page 번호)
  • 필사 문장에 대한 나의 생각
  • 질문
  • 핵심 내용
  • 얻고 깨달은 것
  • 실천 항목

등이 들어가면 좋다고 한다. 사실 노트를 쓸 때 다 적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몇가지는 적용해볼 수 있을듯 

 

가장 와닿았던 문장은

p.220 의 '나는 어떤 사람이다' 라고 생각하는 믿음을 들여다보면 객관적인 근거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믿음이 한번 자리잡으면 스스로를 제약하는 경계로 작용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경계는 우리가 성장하는 것을 막습니다.

 

메모독서에 대해 알게되고 앞으로 독서 할 때 적용해나가볼 예정이다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듯

 

점수 88/1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