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리의 우주정복

열 두 번째 책, 에고라는 적 본문

DAILY/BOOK

열 두 번째 책, 에고라는 적

Jungry_ 2023. 2. 6. 22:27
반응형

 

에고라는 적 - 라이언 홀리데이


에고라는 적
저자 : 라이언 홀리데이
옮긴이 : 이경식
출판사 : 흐름출판
출판일 : 2017.04.08
원서 : Ego is the Enemy


 

에고가 당신 자신과 일,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망치기 전에 이 책을 읽어라 !

후기

SNS 에 항상 무언가를 자랑하고자 한다던지, 사람들을 만나서 나 자신을 뽐내기 바쁜 모습을 보이곤 한다.
그리고 더이상 자랑할 것이 없다거나 , 자랑했던 내 모습이 결국 그때 잠깐 뿐이였다는 것을 깨달으면 공허하고 자괴감이 들기도 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내가 현재 어떤 상황에 처해있고, 무언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는 것을 알게되니
내가 가진것이 자신감이 아닌 자만심이였음을 깨달았고 많이 부끄러웠다.
좀 더 단단한 마음과 나에 대해 직시하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나는 마음이 무너진 상태였다. 끝없이 불안해하고 확인받고싶어하며 무언가 끊임없이 해야할거같은 생각이 나를 많이 지치게 했다.
자꾸만 외부로 시선을 돌리고 그 해답을 바깥에서 찾으려하니 점차 무너지기만 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정석적인 말들이 많이 적혀있었지만 이런 정석들을 실천하지 못하는 내 모습을 되돌아 보게 되었다.
마음이 많이 무너져 있었는데 그런 마음을 보듬어 주는 책이라기 보단 약간의 채찍질과 마음을 다잡을 수 있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나에겐 이런 책이 필요했었다. 만약에 마음을 보듬어 주는 책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읽고싶지 않은 책이 될수도 …)
가장 와닿은 키워드는
“절제”
이다. 나는 올해의 키워드를 절제로 정했다. 단순히 돈을 아끼는 것이 될 수도 있고, 음식, 말, 행동 등 여러가지에 적용이 가능한 키워드라고 생각했다.
불필요한것들을 절제하는 한해를 살아보려 한다 !
올해 첫 책으로 아주 적합했다.

그 밖에도 마음에 들었던 문장이 몇가지가 있다

  • 언제 어디서든 뽐내지마라
  • 모든 사람에게서 긜고 모든 사물과 상황으로부터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
  • 지금 추구하는 것이 무엇이며 왜 좇고있는지 알라
  • 당신에게 주어진 일을 하고 그 일을 잘해라. 그런 다음 흘러가게 두고 하나님의 뜻을 기다려라
  • 증오나 분노가 아니라 이미 일어난 일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자
  • 자기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스스로를 판단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박수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보다 스포트라이트를 덜 좇는다 . 장기적인 차원에서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단기적인 실패나 부진에 불안해 하지 않는다


이런 문장들처럼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한다. 올해는 한층 더 성장하고 단단해지는 해가 되면 좋겠다.


점수 92/1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