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리의 우주정복

토익 스피킹 첫 시험 레벨 6 (150점) 2주 공부 후기 (준비과정,시험과정,레벨 6 맞는법) 본문

DAILY/RECORD

토익 스피킹 첫 시험 레벨 6 (150점) 2주 공부 후기 (준비과정,시험과정,레벨 6 맞는법)

Jungry_ 2021. 7. 22. 13:55
반응형

 

*광고없음*

 

7월 17일에 토익 스피킹 시험을 보고 22일인 오늘 결과가 나왔다 ! 

목표 점수는 레벨 6였는데 150점으로 레벨 6가 나왔다 ! (10점만 더 맞았으면 7이였지만 아쉽지는 않음 히히)

 

누군가 볼지는 모르지만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

 

나의 영어 상태 

1. 학창시절 4등급 맞음

2. 외국에서 죽지 않을정도의 의사소통은 할 수 있을지도 ? 

3. 최근 몇년간 영어 공부 한적 없음

 

1) 준비과정


우선 나는 해커스 토익스피킹 환급반을 신청해서 들었다. 환급반을 신청하면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데 

 

[세이임의 Lv.6 공략] 해커스 토익스피킹 스타트 [최신개정판]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세이임 선생님 강의를 들었다 (총 28강)

세이임 선생님을 선택한 이유 ?

=> 딱히 없음 그냥 눈에 들어와서 이거 들었다..

 

2주간 나의 공부 계획은

 

11일간 강의를 다 듣는다 (꼭 다 들어야함 다양한 팁들이 들어있기 때문) 

1일간 강의에 수록된 숙제 스크립트랑 정리 노트 보면서 연습해보기

2일간 모의고사를 반복해서 풀어보며 어떤점을 개선해야할지, 뭘 외울지 , 각 파트별 나만의 필기법 등을 만들었다.

 

그리고 강의를 들으면서는 따로 공부를 한다거나 하지 않았음 (강의에 집중해서 팁 열심히 적어놓고 같이 따라 읽는정도만 함 , 숙제도 안했음)

 

한마디로 11일간 강의만 듣고 1일간 파트별 연습 남은 2일간 유튜브에서 토익 스피킹 모의고사 찾아서 반복연습 했다

 

모의고사는 제이크 선생님 유튜브 재생목록에 있길래 그거로 했당

 

https://www.youtube.com/channel/UCZ_njPaFCKrZcMQV6VFK6sw

 

제이크 토익스피킹

대한민국 대표 강의, 제이크 토익스피킹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해보면서 꼭 말하고싶은 점은 

선생님은 한분만 !

각 선생님마다 주는 꿀팁들도 다르고 답변을 만드는 방식도 다르다. 나의 경우에는 세이임 선생님 강의를 접하고 이후 모의고사를 풀고 제이크 선생님의 해설을 봤는데 답변을 만드시는 방법이 서로 달라서 '어 내가 해온게 틀린건가 ? 이건 이렇게 해야하는건가 ?' 라는 생각과 불안감이 들었다. 근데 틀리지 않음 !! 선생님마다 답변 스타일이 다를뿐 ! 자신이 배운것을 믿고 불안해하지말고 나만의 답변 만드는 연습을 계속해서 하자 

 

2) 시험과정


시험과정 

  1. 시작 전 대기 (열체크, 수험번호 확인)
  2. 시험장 들어가서 대기 OMR 작성
  3. 컴퓨터 장비 테스트 (잘 들리는지 녹음 잘 되는지 )
  4. 시험
  5. 퇴실

시험은 20분정도로 굉장히 짧은 편이다 ! 그리고 문제가 슝슝 나오다 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고 빠르게 진행된다.

보통 유튜브에 나오는 모의고사들과 똑같은 과정으로 진행된다 

필기할 수 있는 필기구등이 주어진다고 하셔서 

전자 노트패드 ?!!

이런거 상상하고 갔는데 그냥 OMR 뒤에 컴싸로 필기하는거였음 .. 그리고 시험 시작 전에 OMR 뒤에다가 뭘 적으면 부정행위로 간주되니까 절대절대 하지말것 

그리고 나는 아이패드에 내가 공부했던 자료들을 담아갔는데 시험장에 들어갈때 아이패드를 다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안에 들어가서도 공부하고싶은 사람은 종이로 출력해가는것을 추천한다 (너무 시험 처음보는 티를 냈다 ㅜㅜ) 혼자 시험 전까지 멍 - 하게 앉아있었다

 

그리고 시험 중간에 사람들의 목소리가 다들린다 !! 그것도 꽤 크게 

잘 모르겠는 답변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대답하는거 듣고 떠듬떠듬 대답하는것도 일종의 팁이 될수 있을지도 .. 

 

3) 레벨 6 맞는법


 

시험 끝난후 감점 원인도 알려주심

이걸 봤을때 알수있는점은 아 얘는 이런걸 못했구나 보다

어 이렇게 해도 레벨 6가 나오는구나 ! 로 봐주면 좋겠다

 

1. 발음이 너어어어무 구리면 문제겠지만 그정도가 아니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2. 문법적인 실수가 있어도 된다 (i love you 를 i loved you 로 하는정도는 괜찮은듯 i you love 는 안될거같고)

3. 제한적인 어휘를 사용해도 나온다 

 

나는 답변할때 좀 일반적인것을 많이 말했다 그리고 비슷한 표현들을 반복해서 사용하기도 했음. 나는 문법을 굉 장 히 못하는 편이여서 문법적 오류도 많았을거같다 그래도 걱정말라구

 

큰소리로 천천히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 2개정도 제시하고 또박또박 근거들을 덧붙이면 문법 와르르멘션이여도 충분히 레벨 6를 맞을 수 있을것이다 !

 

문제 많이 풀어보고 다양한 상황들을 접해서 적절한 해결책과 자신만의 필기 팁 같은것을 만들며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다 안녕안녕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