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리의 우주정복

블로그 초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법 본문

DAILY/RECORD

블로그 초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법

Jungry_ 2020. 7. 9. 21:47
반응형

 

다른 블로그들에 광고들이 막 있길래 어떻게 하는건지 궁금했는데 직접 신청해서 하면 되는거였다 ..!!

그럼 한번 알아보자 !

 


 

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우선 여기에 들어가서 내 블로그를 활성화 시켜줘야한다 

블로그 활성화 시키는건 미처 캡쳐하지 못했지만 사이트에 들어가면 잘 설명이 되어있음 :)

 

사이트를 검토하는 모습

 

보통은 하루정도 기다리면 활성화가 되었다고 연락이 옴 (나는 하루 걸렸다)

 

계정이 활성화 된 모습 

 


 

계정이 활성화 되었다는 전제하에 이제 첫 광고를 넣어보자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에 들어가서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를 눌러보자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있는데 나는 맨 앞의 디스플레이 광고 를 해볼거임 !

 

디스플레이 광고 

누르고 나면 블로그들에 자주 보이는 형태의 광고들이 예제로 보인다

광고단위 이름을 지정해주자 나는 처음이라 두근거리니까 ㄴ ㅏ의 첫.. 광고 ..^^  라고 지정해주었다 

사각형 , 수평형 , 수직형 등을 골라줄 수 있는데 나는 수평형을 골랐다 (블로그 글에 방해되는 광고는 넣고 싶지 않았음)

그리고 광고 크기는 반응형으로 !

 

예제광고를 보고 자기가 원하는 형태의 광고를 삽입하면 될 것같다.

 

그럼 이렇게 코드를 추가할 수 있게된다 (뭔가 가려야할것같아서 가렸음 )

'코드복사' 를 해주도록 하자

 

이제 블로그관리 -> 플러그 인 ->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을 눌러주자

 

플러그인에 좀 내리다 보면 있음

 

저걸 클릭해주면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 나는 상단과 하단에 모두 넣어줘 보았다

아까 위에서 '코드복사' 했던 내용을 여기에 넣어주고 적용을 눌러주면 끝 !!

 

이상 티스토리에 광고 삽입하는 방법이였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