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리의 우주정복

열 일곱 번째 책,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본문

DAILY/BOOK

열 일곱 번째 책,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Jungry_ 2023. 7. 29. 22:56
반응형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 판덩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저자 : 판덩
옮긴이 : 이서연
출판사 : 미디어숲
출판일 : 2022.03.30



현대인의 생활, 직장, 학습, 창업, 인간관계에 대한 해답
재해석된 생활밀착형 논어의 명쾌함




후기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막연한 불안감들이 생겨 해소하고 싶은 마음에 읽게 된 책
논어를 처음 접해보는데 공자가 살던 춘추 전국시대에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 신기했다.

이 책의 장점은
논어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 !

단점 아닌 단점은 논어를 저자가 재해석한 것이기 때문에 이게 정확하게 해석된건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을땐 책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주관을 가지고 읽는게 중요할거같다.
삶에 적용할 수 있는건 적용하고, 아니다 싶은건 거르는 ..


논어가 지루할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술술읽혔다
근데 사실 삶에 적용할만한 그렇게 와닿는 문장은 초반부에 밀집되어있고 뒤로 갈 수록 별로 없었다
그리고 별로 불안함도 해소되진 않았다. 책 이름을 그냥 나는 살면서 한번쯤 논어를 읽는다 정도로 바꾸면 좋을듯


좋았던 문장


점수
90 / 1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