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리의 우주정복

열 여덟번 째 책,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본문

DAILY/BOOK

열 여덟번 째 책,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Jungry_ 2023. 9. 21. 09:11
반응형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 장차오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저자 : 장차오
옮긴이 : 하은지
출판사 : 미디어숲
출판일 : 2023.05.10



모르니까
서툴 수 밖에 없는
이들을 위한
대화의 기술




후기
나는 말할때 많이 뚝딱거리는 편이고, 센스 있는 대처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사실 책 내용은 좀 뻔하다고 할 수 있다.
예를들어 기분나쁘지 않게 말해야한다. 무조건적인 칭찬은 좋지 않다 등등등
에이 이런 뻔한걸 책으로 쓰다니 ! 라는 생각이 처음에는 들었다
책 속에 다양한 대화의 예시들을
나쁜 말투, 평범한 말투, 센스 있는 말투 로 나눠서 적어놨는데
내가 평소에 하는 말들이 평범한 말투에 많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

나의 말습관을 되돌아보고,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여서 한번쯤 읽어보는건 추천한다
근데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보는걸 추천함

점수
94/1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