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리의 우주정복

스물 두 번째 책, 나의 돈키호테 본문

DAILY/BOOK

스물 두 번째 책, 나의 돈키호테

Jungry_ 2024. 6. 30. 23:26
반응형

나의 돈키호테 - 김호연

 


나의 돈키호테

저자 : 김호연

출판사 : 나무옆의자

출판일 : 2024.04.25

 

 

줄거리


주인공 진솔은 고향 대전으로 내려온 후 동네를 산책하다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를 발견한다

어릴 적 친구들과의 아지트였던 곳이자, 가게 사장님인 '돈 아저씨' 가 계신 그곳

 

현재 '돈 아저씨' 는 행방불명이 된 상태였다

돈키호테를 사랑한 아저씨의 행적을 따라가다 만나게 되는 이야기들을 담은 책

 

 

후기


불편한 편의점 작가님이 쓰신 신작 나의 돈키호테

사실 처음에는 살짝 지루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벅차오르는 무언가가 있었다

이 작가님의 책은 모두 읽다보면 나도 책에 몰입해서 벅차오르게 되는 것 같다

 

이야기의 전개가 현실성 없으면서도 현실적이라 재밌었다

읽다보면 돈키호테는 대체 어떤 책인지, 또 어떤 인물인지 너무 궁금해지는 책이다

 

처음 돈아저씨를 찾을때는 옛 추억을 위해, 보고싶었던 사람을 보기 위해서였고

시간의 흐름속에서 변한 사람들과 돈아저씨를 받아들여하기 힘들어하는 모습들도 보였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그러한것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자신의 진짜 모습을 찾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소설책이지만 나에게는 자기개발서 이상으로 다양한 생각을 해보게 되는 책이였다

 

불편한 편의점을 재밌게 읽은 사람이라면 아마 이 책도 재밌게 읽을 수 있을 듯 하다

 

추천추천

 

추천도 

99/1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