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리의 우주정복
Python Project 05. 디스코드 봇 "Manta" - (2) 사다리타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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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dder.py
import random
def make_ladder(insert): #!ladder a b c d/1 1 2 2
#a b c d/1 1 2 2
key = (insert.split('/'))[0]
now_key = key.split()
value = (insert.split('/'))[1]
now_value = value.split()
if len(now_key) != len(now_value): #길이가 맞지 않을때 !! (짝이 맞지 않는 경우)
return False,False
else:
random.shuffle(now_value)
return now_key,now_value
사다리 타기는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었다.
명령어는 !ladder user1 user2 user3 user4 . . .. /team1 team1 team2 team2
이렇게 유저의 수와 팀을 입력하면 random 으로 shuffle 하여 결과를 출력해준다
main.py
@bot.command()
async def ladder(ctx):
insert_value = ctx.message.content[8:len(ctx.message.content)]
#print(insert_value)
key,value = ladders.make_ladder(insert_value)
result = ''
if key == False:
await ctx.send("5252 짝이 맞지 않는다구 !!!")
else:
ladder_embed = discord.Embed(title="사다리타기를 해볼까용",description="",color=0x7B68EE)
ladder_embed.set_thumbnail(url='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xOTA0MTFfMTgw/MDAxNTU0OTY0NDEzMzMz.ulFimtv3O9ly4SRdxn2v6989oxqVorCWvF_ph4u8GWYg._090SWWYvmFqwiQOCR-gWSePWbXQPqskobTHkUuy-7Yg.JPEG.goproblem/91d3cb5cb0f0caf1c693bc3ac9b47b27.jpeg?type=w2')
for i in range(len(key)):
result += str(key[i])+" ----> "+str(value[i])+"\n"
ladder_embed.add_field(name="RESULT",value=result)
await ctx.send(embed=ladder_embed)
메인에서의 구현은 이렇게 되어있다.
결과를 예쁘게 임베드해서 출력되게 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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